/ 전도,양육/ 사랑편지
     포르투갈 강병호선교사 - 12월 기도편지
  새순교회     2015년 01월 20일 06시 11분 20초

포르투갈은 지난 5월 초에 IMF와 유럽중앙은행 구제금융체제로부터 벗어났지만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높은 실업율 및 부동산 경기 하락으로 중산층과 서민들은 여전히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금년 성탄절에도 경기침체로 인해 화려하지는 못해도 동네마다 소박한 아름다운 성탄 장식들이 밤거리를 밝혀주며 구주 탄생의 기쁜소식을 일깨워 주고있습니다.

리스본 시내 4곳의 마약촌을(마약밀매, 마약복용, 매춘이 성행하는 곳)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저녁에 개인적으로 방문하여 마약중독자들과 노숙자들을 만나 길거리에서 소그룹으로 모여 말씀을 나누고 함께 기도한 후 준비해간 음식봉지를 나눠줍니다.

올 한해동안 마약촌을 방문할 때마다 누가복음을 한 단락씩 공부하여 연말까지 누가복음 15장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화요일과 금요일 저녁에는 포르투갈에서 마약중독자 전도와 갱생사역을 가장 효과적으로 감당하고 있는'TEEN CHALLENGE' 와 함께 거리전도사역과 전도초청 커피숍 모임에 참여하여 섬깁니다.

매주 화, 금요일 오후에 리스본 자연과학대학과 고등기술연구소 IST 대학 캠퍼스를 찾아 대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인본주의 영향으로 빅뱅이론과 진화론을 믿고 예수 그리스도를 유일한 구주로 영접하기를 거부하며 사후 영원한 천국 지옥을 믿지도 않는 무신론자들과 간혹 예수를 구주로 믿는다고 하지만 교회도 다니지 않고 행함이 없는 죽은 믿음을 가진명목상의 그리스도인들이 대부분인 리스본 대학생들에게 담대히 복음을 전하여 그들이 구원얻는 참된 믿음을 갖도록 돕는 이 사역에 주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이 함께 하여 많은 열매가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일에는 오전 10시 반부터 리스본 북동쪽 변두리에 위치한 '까마라트" 지역 입구에 위치한 집시 판자촌 부락에서 지난 9월부터 교회개척을 시작한 Urban Mission 팀과 협력하여 주일학교예배를 인도합니다. 어른들이 예배처소에서 예배를 드리는 시간에 옆마당에 의자를 놓고 모여앉아 복음찬송을 따라부르며 말씀을 따라하며 배워가는 20명 가까운 집시아이들이 예배시간 후에 먹는 사탕과 껌보다 예수님의 말씀에 더 큰 관심을 갖고 구원받는 참된 믿음을 얻기 원합니다.

주일 오후에는 두시 반부터 '샤르네카 장로교회' 에서 예배를 연이어 인도하는데 개신교회 교세가 1% 조금 넘는 포르투갈에서 개신교 장로교회 간판이 낯설어 보이고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리스본 'AMEIXOEIRA' 지역의 가난한 서민들을 위한 임대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샤르네카 장로교회'가 이 지역의 아이들과 청소년들 및 주민들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구원의 방주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샤르네카 장로교회' 예배를 마친 후 바로 이어 '포르투갈 한인장로교회' 예배를 인도하는데 '샤르네카 장로교회''포르투갈 한인장로교회'의 부흥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9월부터 매주 월, 목요일 저녁에 '샤르네카 장로교회'를 개방하여 이 지역에 사는 집시들을 위한 교회가 예배를 드리도록 해서 저도 그들의 예배에 참석하여 간단하게 말씀을 전하는 일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장이 서는 곳마다 찾아가 옷이나 신발같은 것들을 팔며 어렵게 생계를 꾸려가며 힘들게 살아가는 집시가족들이 주중예배에 참석하여 찬양하며 말씀을 듣고 기도함으로써 주님의 큰 평강과 위로와 소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 포르투갈 선교사역을 위한 기도제목

1.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르투갈의 로마 캐톨릭 교회와 개신교회에 영적대각성과 부흥이 있도록

2. '까잘벤토주', '인텐덴트', '마르팅 모니즈' 3 곳 마약촌의 40 여명의 마약중독자들이 구원 받도록

3. Teen Challenge 커피숍 모임(, 금요일) 참석하는 마약중독자들이 믿음을 갖고 갱생원 에 들어가도록

4. '까마라트' 지역의 집시 판자촌동네에 개척중인 교회의 주일학교 아이들이 구원받고 믿음으 로 자라도록

5. '샤르네카 장로교회'가 말씀과 기도로 부흥하며 임대아파트 단지 내의 가난한 주민들을 잘 전도할 수 있도록

6. 중국에 영어교사로 들어가 주의 몸된 교회를 섬기기 위해 준비 중인 셋째 바울의 앞길을 인도해주시도록

 



  브라질 배필규 선교사 기도편지 51신
  브라질 배필규/박정희 선교사 기도편지 52신